마이크로 라식이란

마이크로 라식은 새로운 각막 절삭기로 90~100 마이크로 미터의 미세한 각막절편을 만들어 300 마이크로 미터 이상의 충분한 잔여각막을 남길 수 있는 안전한 수술법입니다.

술대상

  1. 각막 두께가 얇거나 고도근시로 많은 각막 조직이 깎여서 기존의 라식 수술이 불가능 했던 경우

  2. 라식 수술이 가능한 범위 내에 있지만 야간 동공 크기가 커서 충분한 잔여 각막을 남기기 어려울 경우

  3. 빠른 시력 회복을 원하는 라섹수술 대상 환자

술방법

마이크로 라식은 130~160마이크로 미터 두께의 절편을 만드는 기존 라식 수술과 수술 방법은 동일하지만 90~100 마이크로 미터의 각막절편을 만들수 있는 새로운 각막 절삭기로 수술을 하므로 300 마이크로 미터 이상의 충분한 잔여각막을 남길 수있습니다.

이크로 라식의 장점

일반적인 라식이 불가능 한 경우 기존의 라섹 수술을 할 경우 수술 후 통증과 약 4-5일 이상 걸리는 상피 회복 속도 지연이 문제가 되었습니다. 낮은 돗수의 근시는 라섹을 해도 장기간의 시간이 지나면 수술결과는 좋으나 고도근시의 경우는 라식 보다 근시 재발률이 높고 드물게 각막 혼탁이 생길 수 있으므로 오랜 기간 약물치료를 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마이크로 라식은 라섹 수술같이 잔여 각막을 충분히 남기므로 고도근시나 각막두께가 얇아서 라식 수술이 불가능 했던 경우, 수술 후 각막돌출 이나 근시퇴행 등의 부작용을 최소로 줄여 안전하고 성공적인 수술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의점

각막을 얇게 절개하면 수술후 절편의 잔주름이 생기지 않도록 좀더 세심한 수술 술기가 필요해
정확한 각막절삭기와 많은 경험을 가진 전문의가 필수적 입니다. 또한 각막 절편이 일반 라식보다 얇으므로 수술 후 2주간은 눈을 비비거나 다치지 않게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술경과

 기존의 라식수술과 동일하며 수술직후부터 시력의 호전을 느낄 수 있으며 수술 다음날에 대개  최고교정시력의 적어도 70-80%이상 회복됩니다.  

약간의 흐림현상이나 흔들림현상이 개인에 따라 나타날 수 있으며 이러한 현상은 대개 2-4주이내에 호전됩니다.  

수술후 2-3개월이 경과하면 시력이 거의 안정되며 안약사용을 중단하게 됩니다.  고도근시 혹은 난시가 심한 경우에는 수술후 회귀현상이 간혹 발생할 수 있으며 회귀현상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시력이 안정된 후에 추가교정수술로서 회복할 수 있습니다.

수술후에는 수술다음날, 1주후, 3주후, 2달후, 5-6달후에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아 눈상태를 점검하는 것이 좋습니다.